- TO-DO LIST
- 41강 JVM 메모리 런타임 ~ 44-1강 여러 기본 클래스
- 배운 내용 요약 정리
Java 참조형 new로 생성 = JVM Heap 메모리 점유
Player player1 = new Player("player1");
저장된 공간 주소를 지칭하는 것
-> 아무것도 지칭하지 않으면 null 할당
constant pool
stack
heap
Garbage collector
가비지 컬렉션 대상 판별하기
Reachable: 객체가 참조되고 있는 상태
Unreachable: 객체가 참조되고 있지 않은 상태
가비지 컬렉션 청소방식
Mark - Sweep - Compaction
Minor GC: young generation - 새로운 객체들이 할당되는 영역
Major GC: old generation - young generation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은 객체들이 존재하는 영역
Stop-the-World
직접 GC 호출 = 아주 무거운 작업
System.gc();
어머니 클래스 Object - 모든 클래스는 Object 자식 (extends Object)
기본적으로 설치되는 Java.lang 패키지
클래스 Object의 중요 메서드
- toString()
메서드 목적: 객체 정보를 문자열로 바꾸어 준다.
- equals()
메서드 목적: 두 인스턴스가 같은 객체인지 판단한다.
두 인스턴스의 Heap 주소 값을 비교하여 Boolean 값을 리턴해준다.
hashCode(): 객체의 해시 코드 반환
clone(): 자신과 같은 객체 복제
Java String 동등 비교
== VS equals
"==": 항상 두 변수의 메모리 주소값 비교
"equals": 기본은 "=="와 같지만, 하위 클래스에서 재정의 가능
강사님 죄송합니다..
- 부족한 점
- 스스로 시도해본 것들
- 해결 내용
- 알게된 점
- 헷갈리거나 실수한 점
- 회고
'SuperCod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3.10.26(목) 슈퍼코딩 부트캠프 백엔드 인턴 Week3 Day4 보고 (0) | 2024.03.06 |
---|---|
2023.10.25(수) 슈퍼코딩 부트캠프 백엔드 인턴 Week3 Day3 보고 (0) | 2024.03.06 |
2023.10.23(월) 슈퍼코딩 부트캠프 백엔드 인턴 Week3 Day1 보고 (0) | 2024.03.06 |
슈퍼코딩 웹개발 부트캠프 백엔드 2주차 인턴 후기 (0) | 2024.03.06 |
2023.10.20(금) 슈퍼코딩 부트캠프 백엔드 인턴 Week2 Day5 보고 (0) | 2024.03.06 |